2025학년도 2학기 수료후 연구생 등록을 안내해드립니다.
(신청방법이 변경되었으니 아래 내용 꼭 확인바랍니다.)
★ 2025학년도 2학기 수료후연구생 신청 변경 사항 ★
구 분 | 기 존 | 변 경 |
신청 및 선발방법 | 수기 신청 및 선발 | 학생지원시스템 신청 및 선발 (추천서 첨부) 신청방법은 아래 참고!! |
등록확인서 발급 | 학과 수기 발급 | 학생지원시스템 본인 발급 |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< 2025학년도 2학기 수료후연구생 신청 안내 >
1. 대 상: 대학원 석사 또는 박사과정 수료자로서 학위취득에 필요한 연구를 희망하는자(2025년 8월 수료예정자 포함)
* 학생 본인이 수료자 혹은 수료대상자인지 확인 하신 후, 수료후 연구생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.
* 신규신청자 및 연장신청자 모두 [수료후연구생 추천서]를 작성하여 아래 방법으로 신청바랍니다. (지도교수님 날인 필요)
2. 신청기간 및 납부기간
구 분 | 학생 신청 기간 | 학과 승인 및 명단 제출 | 고지서 출력*(10:00부터) | 납부기간(매일24시간) |
1차 | 25. 7. 31.(목) ~ 8. 7.(목), 18시까지 | 8.11.(월)까지 | 8.19.(화) | 8. 19.(화) ~ 8. 22.(금) |
2차 | 25. 9. 3.(수) ~ 9. 10.(수), 18시까지 | 9.12.(금)까지 | 9.23.(화) | 9. 23.(화) ~ 9. 25.(목) |
* 부산대학교학생지원시스템(https://onestop.pusan.ac.kr) -「등록」-「고지서출력」- 수료후연구생고지서
3. 신청방법 : 학생지원시스템 → 로그인 → 학적 → 학생신청 → 수료후연구생 신청
- 수료후연구생 추천서를 작성 및 첨부하여 온라인 신청 (추천서에 지도교수님 날인 필요)
※수료후연구생 신청 사용자 설명서 및 수료후연구생 추천서는 [첨부] 참고
4. 납부금액: 수업료 II의 10%
- 부산대학교학생지원시스템 - 「등록」 - 「등록금 책정표」 참고
5. 납부방법
- 농협은행 전국지점 (※ 학교코드: 948648(농협)) 방문납부 ※ 고지서 지참
- 가상계좌 이체 : 인터넷·모바일·폰(ARS)뱅킹, CD·ATM기 송금
6. 등록확인 : 부산대학교학생지원시스템 - 「등록」 - 「납부확인(영수증출력)」
※ 등록금 수납 후 등록확인서 및 등록금영수증 발급 가능
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