작성일
2025.07.25
수정일
2025.07.25
작성자
학과사무실
조회수
58

[신청방법 변경]2025학년도 2학기 수료후 연구생 등록 안내(신청기간 1차: 7/31 - 8/7, 18시까지)

2025학년도 2학기 수료후 연구생 등록을 안내해드립니다.

(신청방법이 변경되었으니 아래 내용 꼭 확인바랍니다.)


★ 2025학년도 2학기 수료후연구생 신청 변경 사항 ★

구 분

기 존

변 경

신청 및 선발방법

수기 신청 및 선발
(신청서 및 추천서 제출)

학생지원시스템 신청 및 선발 (추천서 첨부)

신청방법은 아래 참고!!

등록확인서 발급

학과 수기 발급

학생지원시스템 본인 발급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< 2025학년도 2학기 수료후연구생 신청 안내 >


1. 대 상대학원 석사 또는 박사과정 수료자로서 학위취득에 필요한 연구를 희망하는자(2025년 8월 수료예정자 포함)

* 학생 본인이 수료자 혹은 수료대상자인지 확인 하신 후, 수료후 연구생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.

* 신규신청자 및 연장신청자 모두 [수료후연구생 추천서]를 작성하여 아래 방법으로 신청바랍니다. (지도교수님 날인 필요)


2. 신청기간 및 납부기간


구 분

학생 신청 기간

학과 승인 및 명단 제출

고지서 출력*(10:00부터)

납부기간(매일24시간)

1

25. 7. 31.(목) ~ 8. 7.(목), 18시까지

8.11.(월)까지

8.19.()

8. 19.() ~ 8. 22.()

2

25. 9. 3.(수) ~ 9. 10.(수), 18시까지

9.12.(금)까지

9.23.(화)

9. 23.() ~ 9. 25.()

 

부산대학교학생지원시스템(https://onestop.pusan.ac.kr) -등록-고지서출력수료후연구생고지서

 

3. 신청방법 학생지원시스템 → 로그인 → 학적 → 학생신청 → 수료후연구생 신청

- 수료후연구생 추천서를 작성 및 첨부하여 온라인 신청 (추천서에 지도교수님 날인 필요)

수료후연구생 신청 사용자 설명서 및 수료후연구생 추천서는 [첨부참고


4. 납부금액: 수업료 II의 10%

부산대학교학생지원시스템 등록」 등록금 책정표」 참고


5. 납부방법

농협은행 전국지점 (※ 학교코드: 948648(농협)) 방문납부 ※ 고지서 지참

가상계좌 이체 인터넷·모바일·(ARS)뱅킹, CD·ATM기 송금


6. 등록확인 부산대학교학생지원시스템 등록」 납부확인(영수증출력)

※ 등록금 수납 후 등록확인서 및 등록금영수증 발급 가능

 

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  

첨부파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