작성일
2025.04.28
수정일
2025.04.28
작성자
학과사무실
조회수
48

2024학년도 후기 학위청구논문심사 발표 및 상세일정 안내 - 2025년 8월 졸업

2024학년도 후기 학위청구논문심사 발표 및 세부 일정에 대하여 안내해드립니다. (20258월 졸업)

 

v 아래의 메일 내용을 꼭!! 확인하시고, 일정에 맞추어 논문심사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.

일정 및 관련 서식은 첨부파일 확인부탁드립니다.


1. 논문심사 시 필요 서류 2025 516(), 오후 2시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

 

 1) 논문 초고

 -  석사 3, 박사 5부 제출(심사위원 교수님께 드릴 심사용 논문)

 2) 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 결과물

     (1차 검증)

 -  도서관 Turnitin 프로그램에서 논문 초고 업로드  결과  

     첫번째 페이지(제목과 이름이 나옴), 논문내용부분(전체), 유사성 지표 부분(뒷부분에

    연속적으로 1%가 나오는 것을 제외)

 -  논문을 업로드 한 후 5~10분 후부터 결과 확인이 가능제출 기한에 맞춰 업로드/출력

 -  표절방지프로그램(Turnitin) 도입 안내와 사용자 메뉴얼을 미리 숙지하셔서 논문 제출시 함께 제출

 - 표절방지프로그램은 부산대학교 도서관으로 접속하셔서, 상단 메뉴의 연구.학습지원- Turnitin을 사용

    (도서관홈페이지(https://lib.pusan.ac.kr)-상단 메뉴 연구,학습지원 - 논문작성지원 ? 연구윤리/표절예방 ? Turnitin 

        매뉴얼 참고하여 사용)

3) 논문 초록

논문 초록 출력물 1

-  논문 초록 파일 제출 : 담당조교 메일로 제출

4) 약대이력서 -> [첨부 2] 참고

첨부 파일 [2. 약대 이력서] 작성

석사 1, 박사 6

5) 논문실적 및 학술대회발표 

    증빙 자료

논문실적 : 첫페이지 출력 

-  학술대회 발표증빙 표지 & 해당페이지 (본인부분 형광펜 표시할것)

    (약대이력서에 작성한 논문실적 및 학술대회 발표 증빙자료를 제출)

 

2. 학위청구논문심사 발표 일시 : 2025 526(), 오후 예정(세부 일정은 추후공지 예정)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3. 논문심사결과보고서 및 관련 서류 제출 : 2025624(), 오후2시까지 제출

 

1) 논문심사결과보고서 -> [첨부 3,4] 참고

 

2) 논문제목 변경 신청서 -> [첨부 3,4] 참고

 -  논문제목 변경시 논문제목 변경 신청서 제출 - (해당학생)

3) 논문심사기한연장원 -> [첨부 3,4] 참고

 -  논문심사 기한 연장 시 논문심사기한연장원 제출 - (해당학생)    

4) 표절방지프로그램 결과 확인서(2차 검증)

-> [첨부 5] 참고

 -  논문심사 후 최종 논문 Turnitin 프로그램을 사용하여 2차 검증

 -  결과물을 심사위원장 및 지도교수님께 확인 받은 후, 

     첨부 파일 [5. 표절방지프로그램 결과 확인서-2차 검증용] 날인 받아서 제출   

주의사항!!!!!

 -  심사보고서의 각 서류와 최종논문의 인준은 동일한 도장 또는 서명 사용

 

4. 약학과 대학원생 학위취득 요구조건 해당 논문제출 :  2025624(), 오후2시까지 제출

 

5. 최종인준날인논문(제본한 논문)제출 : 202573(), 오후2시까지 제출

 

6. 학위논문 비공개 및 해제 요청(필요시 신청) : 202573(), 오후2시까지 제출

 

학위논문 비공개 신청서 (한글파일-> [첨부 8-1] 참고

 - 1, 2페이지 모두 작성

 - 신청자와 지도교수 서명 또는 도장 날인하여 제출

대학원 학위논문 비공개 요청(약학대학) (엑셀파일-> [첨부 8-2] 참고

 - 비공개 신청 1번 표 작성하여 제출

 - 비공개 해제 2번 표 작성하여 제출

 

7. 최종논문 도서관 제출 202585() 09:30 ~ 17:30 / 중앙도서관(구 연구도서관) 1층 로비

   석사 3박사 3

   박사학위논문 표지 변경 회색 레자크지 / 기존의 흑색클로스(양장) 아님!!!

 

8. 논문파일 제출기간 - 추후안내

   - 제출방법 : 도서관 홈페이지 온라인 제출(http://lib.pusan.ac.kr)

   - 홈페이지 미제출 시에는 원문 파일을 인쇄본 제출 시 함께 제출

   - 논문파일은 제출한 인쇄본과 반드시 동일해야 함

 

지난 학기 심사연장대상 학생도 위의 일정과 동일하게 심사가 진행됩니다.

일정에 맞추어 논문심사 준비를 해주시면 됩니다.

   

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메일 회신 및 학과사무실로 연락 부탁드립니다

 

첨부파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