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학년도 전기 학위청구논문심사 계획에 대하여 안내해드립니다.
2025년 2월 졸업 예정인 학생은 기간 내에 다음의 서류를 학과사무실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* 안내되는 내용이 많으니 아래 내용을 빠짐없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* 학과별 졸업요건 및 학위청구자격 종합시험/외국어시험 합격 여부 등 졸업요건 충족시 신청 가능합니다.(첨부파일-각 학과 학위취득요구조건 참고)
* 지난 학기 심사연기 학생은 요구서 제출 이후의 일정에 따라 심사를 진행하면 됩니다.(이번 서류 제출 불필요)
* 학위논문심사와 관련된 제출 서식을 첨부하오니 확인바랍니다.
1. 심사요구서 관련 서류 제출 기한 : 10월 10일(목) ~ 10월 14일(월) 오후 2시까지
서류 제출 장소 : 학과사무실(약학관 201호)
2. 제출서류
<석사 - 4가지>
첨부 | 제출 서류 4가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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첨부 1-1 | 1) 심사요구서 (아래- 3. 작성방법 참고) | 지도교수님 도장 받아서 제출 추후 관련 모든 서류(심사결과보고서, 최종인준논문 등)는 동일한 도장 사용!! 심사요구서: 출력물, 파일 모두 제출 (파일: 각 학과 조교선생님 이메일 제출) |
첨부 1-2 | 2) 연구윤리 서약서 1부 | 지도교수님 도장 받아서 제출 |
첨부 4-1 | 3) 심사위원명단 (3명) | 지도교수님과 상의하여 결정 |
| 4) 심사료 10만원 | 봉투에 학번, 학과, 이름 적어서 밀봉하여 제출 |
<박사 - 5가지>
첨부 | 제출 서류 5가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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첨부 1-1 | 1) 심사요구서 (아래-3. 작성방법3 참고) | 지도교수님 도장 받아서 제출 추후 관련 모든 서류(심사결과보고서, 최종인준논문 등)는 동일한 도장 사용!! 심사요구서: 출력물, 파일 모두 제출 (파일: 각 학과 조교선생님 이메일 제출) |
첨부 1-2 | 2) 연구윤리 서약서 1부 | 지도교수님 도장 받아서 제출 |
첨부 4-1 |
3) 심사위원명단 (5명) |
지도교수님과 상의하여 결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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첨부 2 | 4) (박사) 이력서 1부 | |
| 5) 심사료 30만원 | 봉투에 학번, 학과, 이름 적어서 밀봉하여 제출 |
3. 학위청구논문 심사요구서 작성방법
항목 | 작성방법 |
- 학위종별 | 약학석사 / Master of Science in Pharmacy 약학박사 / Doctor of Philosophy in Pharmacy |
- 논문제목 | 영문으로 논문 작성 시 제목의 첫 글자와 단어의 첫 글자(관사, 접속사, 전치사 제외)는 대문자, 나머지는 소문자로 작성 (첨부파일 [학위청구논문 작성 시 준수사항]참고) 심사요구서에 작성된 논문제목이 추후 변경 될 경우, 논문제목 변경신청서 제출해야 함 |
- 학위등록번호 | 개인별 학위등록번호 작성 (예시 - 부산대2018(학)1200) |
- 취득한 학점 | 2024년 1학기까지의 취득학점 작성 |
- 종합시험 | 종합시험을 몇번에 걸쳐 나눠서 쳤다면 해당년월 모두 작성 (예시: 2021년 3월, 2021년 9월에 쳤다면, 두개의 년월을 모두 작성) |
- 논문확인 : 학과장 | 학과장님(약학과-정기웅 교수님, 제약학과-윤인수 교수님) 도장은 학과에서 일괄 받을 예정이오니, 비워놓으시면 됩니다. |
- 제출방법 (①, ② 모두 제출) | ① 작성된 심사요구서 파일(한글 또는 워드파일)을 이메일 발송(파일:각 학과 조교선생님 이메일 제출)- 파일 발송은 도장이 없어도 됨 ② 작성된 심사요구서는 지도교수님 도장 날인 후 학과사무실로 원본 제출 |
4.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관련 안내
1) 제출시기 : 심사용논문, 논문 표절방지프로그램 결과물(1차 검증) 함께 제출 (2024. 11. 11(월), 오후 2시까지)
2) 표절방지프로그램(Turnitin) 접속방법 : 부산대학교 도서관 - 상단 메뉴 연구,학습지원 - 논문작성지원 - 연구윤리/표절예방 - Turnitin
- 사용자 매뉴얼을 미리 숙지하셔서 심사용 논문 제출시 함께 제출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.
* 자세한 내용 및 추후 일정 등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