작성일
2024.03.20
수정일
2024.03.20
작성자
학과사무실
조회수
110

[2023학년도 후기 학위청구논문 심사계획 안내] - 2024년 8월 졸업

2023학년도 후기 학위청구논문심사 계획에 대하여 안내해드립니다.

 

2024학년도 8월 졸업 예정인 학생은 기간 내에 다음의 서류를 학과사무실로 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 *  안내되는 내용이 많으니 메일 내용을 빠짐없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  *  학과별 졸업요건 및 학위청구자격 종합시험/외국어시험 합격 여부 등 졸업요건 충족시 신청 가능합니다.(발송된 메일의 첨부파일 참고)

  *  지난 학기 심사연기 학생은 요구서 제출 이후의 일정에 따라 심사를 진행하면 됩니다.(이번 서류 제출 불필요) 

  *  학위논문의 서식을 첨부하오니 확인바랍니다. 


1. 심사요구서 관련 서류 제출 기한 :  4월 1일(월) ~ 4월 4일(목) 오후 2시까지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서류 제출 장소 :  학과사무실(약학관 201호) 


2. 제출서류

  <석사 - 4가지>

첨부

제출 서류 4가지

 

첨부 1-1

1) 심사요구서 

   (작성방법: 3번 참고)

지도교수님 도장 받아서 제출

추후 관련 모든 서류(심사결과보고서최종인준논문 등)는 동일한 도장 사용!!

첨부 1-2

2) 연구윤리 서약서 1

지도교수님 도장 받아서 제출

첨부 4-1

3) 심사위원명단 (3)

지도교수님과 상의하여 결정

 

4) 심사료 10만원

봉투에 학학과이름 적어서 밀봉하여 제출

 

 

 

 <박사 - 5가지>

첨부

제출 서류 5가지

 

첨부 1-1

1) 심사요구서

    (작성방법: 3번 참고)

지도교수님 도장 받아서 제출

추후 관련 모든 서류(심사결과보고서최종인준논문 등)는 동일한 도장 사용!!

첨부 1-2

2) 연구윤리 서약서 1

지도교수님 도장 받아서 제출

첨부 4-1

3) 심사위원명단 (5)

 

지도교수님과 상의하여 결정 

 

첨부 2

4) (박사이력서 1부


 

5) 심사료 30만원

봉투에 학번학과이름 적어서 밀봉하여 제출

 

 

3. 학위청구논문 심사요구서 작성방법

항목

작성방법

 - 학위종별

 약학석사 / Master of Science in Pharmacy

 약학박사 / Doctor of Philosophy in Pharmacy

 - 논문제목

 영문으로 논문 작성 시 제목의 첫 글자와 단어의 첫 글자(관사접속사전치사 제외) 대문자나머지는 소문자로 작성

 (첨부파일 [ 학위청구논문 작성 시 준수사항]참고)

  심사요구서에 작성된 논문제목이 추후 변경 될 경우, 논문제목변경신청서 제출해야 함

 - 학위등록번호

 개인별 학위등록번호 작성 (예시 부산대2018()1200)

 - 취득한 학점

 2023년 2학기까지의 취득학점 작성

 - 종합시험

 종합시험을 몇번에 걸쳐 나눠서 쳤다면 해당년월 모두 작성 (예시: 2021년 32021년 9월에 쳤다면두개의 년월을 모두 작성)

 - 논문확인 : 학과장

 학과장님(약학과-정기웅교수님, 제약학과-윤인수 교수님) 도장은 학과에서 일괄 받을 예정이오니, 비워놓으시면 됩니다.

 - 제출방법

 (①, ② 모두 제출)

 ① 작성된 심사요구서 파일(한글 또는 워드파일)을 각 학과 조교 이메일로 발송 - 파일 발송은 도장이 없어도 됨

 ② 작성된 심사요구서는 지도교수님 도장 날인 후 학과사무실로 원본 제출

 

4.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관련 안내

   1) 제출시기 : 심사용 논문논문 표절방지프로그램 결과물(1차 검증) 함께 제출 (2024. 5. 17(금), 오후 2시까지)

   2) 표절방지프로그램(Turnitin) 접속방법 : 부산대학교 도서관 - 상단 메뉴 연구,학습지원 - 논문작성지원 - 연구윤리/표절예방 - Turnitin

      - 사용자 매뉴얼을 미리 숙지하셔서 심사용 논문 제출시 함께 제출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.

 


 

* 자세한 내용 및 추후 일정 등은 첨부파일을 참조하시기 바랍니다.    

첨부파일